-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무죄’로 구제받은 성공사례교통전문 2025. 1. 10. 12:00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교통사고 사망사고는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사)” 혐의의 적용을 받는 만큼, 혐의에 연루되게 된다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매우 무겁게 처벌됩니다.
특히, 위 범죄는 ‘반의사불벌죄’가 아닌 만큼, 피해자와 합의했거나,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형사처벌을 피할 수 없기에, 혐의가 명백하다면 이때는 감형받을 수 있는 사유들을 수집하고, 이를 소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교통사고, 김묘연 변호사를 선택하는 이유]
진짜 “교통전문변호사”를 찾아야 합니다. <필독>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교통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교통사고와 같은 사건은 우리 주위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처벌 또한 “5년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벌금형”부터 “
nxaeyp67.tistory.com
다만, 이러한 사유들은 각 개인의 상황과 사건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본인에게 맞는 요소인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하지만, 이는 법적 지식이 없다면, 파악하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특히, 이러한 사유들을 단순히 진술만으로 소명한다면, 믿어줄 가능성이 매우 낮고, 반드시 물적 증거로서 소명해야 하지만, 이마저도 법리적인 관점에서의 해석이 없다면, 불가능에 가까울 수밖에 없는데요.
따라서, 지금부터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무죄’로 구제받은 성공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 ‘무죄’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개요 >>
승용차를 운전 중이던 의뢰인은 새벽 3시 편도 4차선 도로의 3차로를 규정 속도대로 운행하였으나, 만취 상태로 횡단보도 정중앙에 누워 있던 A씨를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충돌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사고 발생 시 의뢰인이 운전 중이던 차량은 대형 화물차였고, 상대방 A씨는 시속 50km로 주행 중이던 화물차와 충돌하였으므로 현장에서 즉사하였으며, 의뢰인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를 받게 되었는데요.
특히, 해당 사건의 의뢰인은 운전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업무상 주의 의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소홀히 한 것으로 보여 자칫하면 혐의가 인정되어 처벌받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건의 의뢰인은 자신에게 씌워진 혐의가 억울하다며 이를 벗기기 위해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찾아 법률적인 조력을 구하였고, 변호사는 자세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교통사고 중상해, ‘무혐의’로 구제받은 승소사례]
교통사고 중상해 처벌, ‘무혐의’로 종결시킨 해결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교통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일반적인 교통사고는 “피해자가 가해자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처벌할 수 없는 범죄”에 해당하기 때
nxaeyp67.tistory.com
<<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조력 >>
해당 건에 대해 의뢰인과 상담을 나눈 결과, 주요 쟁점은 의뢰인이 피해자를 인지했을 때 이미 사고를 막을 수 없었음을 증명하는 것이었으므로, 이를 중점으로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해당 사건의 의뢰인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프레임 단위로 정밀하게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 의뢰인의 앞 차량이 차선을 변경한 이후에야 사고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입증하였는데요.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법원에 적극적으로 주장하였으며, 당시 앞차가 차선 변경 후 저희 고객님과의 간격은 50m였다는 점을 소명하며, 의뢰인이 아무리 주의를 기울였어도 막을 수 없었던 일이라는 점을 주장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당시 앞차와의 거리는 전방에 나타난 물체를 회피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확보해야 하는 것은 아니었음을 강조하였으며, 의뢰인은 지극히 일반적인 주행을 하고 있었다는 사실도 법원에 주장하였는데요.
<<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재판부는 저희 변호인단의 모든 변론을 수용하였고, 피고인이 받았던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에 대하여 ‘무죄’ 판결을 선고하면서 다행히도 성공적인 결말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의뢰인이 불가항력적인 사고였음을 증명하지 못했다면 유죄 판결을 받을 수도 있었으나, 사건 초기부터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도움으로 무죄 판결을 받아 성공적으로 종결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자동차 사망사고 때문에 혐의를 받았지만, 결백하다면, 수많은 성공사례와 의뢰인들의 감사후기로 검증된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시고 법률적인 도움을 얻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교통사고 사망사고, ‘무죄’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교통사고 사망사고 처벌, ‘무죄’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원칙적으로 사망사고, 중상해 교통사고,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사, 치상)” 혐의
nxaeyp67.tistory.com
'교통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주운전 3진아웃, ‘집행유예’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0) 2025.01.17 교통사고 손해배상, 12억 8,000만원 받은 성공사례 (0) 2025.01.14 교통사고 가해자, ‘기소유예’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1) 2025.01.07 음주운전 사망사고, ‘집행유예’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3) 2025.01.02 음주운전 3진아웃 처벌, ‘벌금형’ 받은 성공사례 (0) 2024.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