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사고 보상금, 1억 2,700만원 받은 성공사례교통전문 2024. 12. 2. 12:00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교통/민사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손해배상청구소송은 육체적, 정신적, 물적으로 입은 피해에 대해 금전적인 배상을 받는 절차로, 이를 통해 상대방의 과실로 인해 얻은 피해에 대해 금전적인 보상을 받고,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진행했다고 무조건 배상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법원에서는 이에 대한 성립요건을 명시하고 있으며, 이를 충족한다는 점을 법원에 물적 증거로서 소명해야 하는데요.
때문에, 손해배상청구소송 성립요건에 대해 살펴보면,
① 상대방의 과실 또는 실수
② 손해와 가해행위 사이의 인과관계
[교통/민사, 김묘연 변호사를 선택하는 이유]
이외에도 법원은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금전을 책정할 때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고 있으며, 손해배상금을 증액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은 사유들을 수집하고, 증거로써 법원에 소명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손해배상금을 결정하는 사유에 대해 살펴보면,
▲ 피해자의 상해 정도
▲ 가해자의 재산 상태
▲ 가해자의 나이, 직업
▲ 가해자의 사회적 지위
▲ 교통사고 과실 비율
특히, 위 5가지 사유 중에서도 법원에서는 “피해자의 상해 정도”와 “교통사고 과실 비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높은 손해배상금을 책정받고자 한다면, 이를 중점적으로 파악하고, 물적 증거로서 입증하셔야 하는데요.
[교통사고 보상금, 증액하는 2가지 방법!]
다만, 위와 같은 사유들을 단순히 진술만으로 소명해서는 안 되며,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오히려 낮은 금액이 책정될 수도 있는 만큼, 홀로 대응했다가는 오히려 큰 불이익이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보험사와 가해자 측 변호사들은 다양한 변수와 변론을 통해 손해배상금을 낮추려고 하는 만큼, 만약 교통사고 소송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홀로 대응하는 건 위험할 수 있는데요.
< 가해자 측 보험사와 변호사는 금액을 낮춰야지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
따라서, 지금부터 “교통사고 보상금, 1억 2,700만원 받은 성공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교통/민사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 보상금, 1억 2,700만원 받은 해결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실관계 >>
한 가장의 아버지인 B씨는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이었으며, 당시 회사 사정으로 인해 늦은 저녁까지 야근하게 되었고, 새벽 1시경 귀가하기 위해 차량에 탑승하여 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B씨는 집으로 가는 도중, 교차로 신호에 걸리게 되었고, 신호에 맞춰 정지선에 서서 신호가 바뀌기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여기서 B씨와 가족들의 비극은 시작되게 되었는데요.
왜냐하면 졸음운전을 하는 덤프트럭 기사가 B씨의 차량을 보지 못하였고, 서 있는 B씨의 차량 후미를 시속 70km가 넘는 속도로 충격하였으며, 이 사고로 B씨는 사망하였기 때문입니다.
< B씨는 아들 1명과 딸 1명, 그리고 아내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장이었습니다. >
다만,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는 이러한 사고를 발생시켰음에도 반성하는 태도도 보이지 않았고, 심지어 B씨의 아내인 의뢰인의 집까지 찾아와 가족을 협박까지 하는 행동을 보였는데요.
특히, A씨는 보험사와 변호사를 선임하여 어떻게든 적은 비용으로 합의를 진행하려고 했던 만큼, 의뢰인께서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교통/민사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 교통/민사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조력 >>
이번 사안은 A씨가 사망사고를 발생시켰던 만큼,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사)” 혐의로 처벌할 수 있는 사안이지만, 의뢰인께서는 처벌보단 높은 합의금을 받는 것을 원하였는데요.
< 이 둘은 신혼부부로, 의뢰인께서 자녀 2명의 생계를 홀로 책임지기가 힘든 상황 >
그래서 김묘연 변호사는 의뢰인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여, 당시 보험사에서 책정한 6,000만 원의 합의금을 기각하고, 1억 2,700만 원의 합의금을 의뢰인에게 지급하라고 요청하였습니다.
특히, 이러한 사유를 뒷받침하기 위해 “의뢰인이 홀로 생계를 책임져야 한다는 점”, “가장을 잃은 정신적인 고통이 상당하다는 점” 등을 보험사에 소명하며, 증액을 강력히 요구하였는데요.
더불어 A씨가 의뢰인과 자녀들을 찾아와 협박까지 하였던 만큼, 2차 가해가 발생하는 것을 최대한 방어하였고, A씨에게 연락하여 또 찾아오면 경찰에 고소하겠다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의뢰인께서는 남편을 잃었던 만큼, 심적 고통이 상당하였고, 이러한 상황을 케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했기에,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안정을 찾도록 도와드렸는데요.
<< 교통/민사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본 변호인은 보험사에서 처음 제시한 합의금 6,000만 원을 기각하였고, 사망사고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금액인 1억 2,700만 원의 합의금을 받으며, 사건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안의 경우 의뢰인은 홀로 아이들을 키워야 해서 경제적인 부분에서 큰 걱정이 있었는데요. 그러나 본 변호인의 조력을 받아 다행히 이러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보상금을 통해 최대한의 배상을 받고자 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교통/민사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민사 변호사 선임 비용 모두 공개합니다.]
'교통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호위반 교통사고, ‘벌금형’으로 선처받은 해결사례 (0) 2024.12.04 교통사고 합의, ‘공소권없음’으로 구제받은 성공사례 (1) 2024.12.03 음주측정불응죄, ‘집행유예’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2) 2024.11.29 교통사고 사망사고, ‘집행유예’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2) 2024.11.28 교통사고 합의금, “증액하는 2가지 방법” 대공개! (2) 2024.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