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사고 합의, ‘공소권없음’으로 구제받은 성공사례교통전문 2024. 12. 3. 12:00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일반적인 교통사고는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하는 만큼, 피해자와 합의가 이루어졌거나,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형사처벌이 선고되지 않으며, 그 즉시 사건이 종결되게 됩니다.
다만, 모든 형사사건이 그렇듯, 피해자 대부분은 가해자의 엄중한 처벌을 요구하며, 합의를 거부하거나, 과도한 합의금을 요구하는 상황이 많기에, 합의를 성사시키기가 매우 어려운데요.
특히,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상해를 입었지만, 합의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이때는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상)” 혐의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되는 만큼, 결코 가벼운 형량이 아닙니다.
[교통사고, 김묘연 변호사를 선택하는 이유]
그러나 이때 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피해자와 합의를 진행할 때 대리하여 보낸다면, 다양한 경험과 실력으로 적정선의 금액으로 합의를 진행할 수 있는 만큼, 포기해서는 안 되는데요.
게다가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다면, 가해자가 직접 피해자를 만나 합의를 진행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방어할 수도 있는 만큼, 피해자와 합의가 절실하다면, 절대 홀로 진행해서는 안 됩니다.
< 가해자가 합의를 강요 및 협박하는 경우, 2차 가해로 가중처벌이 선고됩니다. >
따라서, 지금부터 “교통사고 합의, ‘공소권없음’으로 구제받은 성공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 합의, ‘공소권없음’으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개요 >>
의뢰인은 슬하에 자녀 1명을 두고 있는 전업주부로, 그날도 여느 때와 같이 저녁 예배를 마치고, 귀가하기 위해 차량을 운전하여 집으로 가고 있었지만, 야간으로 시야가 제안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의뢰인께서는 늘 다니던 도로이고, 당시 야간 시간이었던 만큼,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였고, 좌회전을 하던 중 도로를 걸어가고 있던 62세 고령의 피해자 A씨를 차량으로 충격하였는데요.
그리고 이러한 사고로 인해 피해자 A씨는 전치 12주에 달하는 상해를 입게 되었지만, 그 당시 의뢰인께서는 합의를 통해 사안을 쉽게 마무리 지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홀로 대응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의뢰인의 생각과 달리 피해자 A씨는 의뢰인에게 엄중하게 처벌해 달라며, 이를 수사기관에 요청하였고, 합의도 거부하였기에,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치상)” 혐의에 연루되게 되었는데요.
이에 의뢰인께서는 자신이 연루된 혐의에 대해 구제받고자,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으며,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의뢰인과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교통사고 사망사고, ‘무죄’로 사례]
<<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조력 >>
상담을 통해 파악해 본 결과 의뢰인이 처한 상황이 너무나도 안타까웠고, 당시 피해자 A씨의 강경한 태도로 인해 의뢰인께서는 저를 찾아올 당시 우울증까지 앓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김묘연 변호사는 즉시, 의뢰인을 대리하여 피해자 A씨를 찾아갔고, 현재 의뢰인이 처한 상황과 사고가 발생한 원인을 A씨에게 상세히 설명하여 합의를 요구하였는데요.
물론, 이 과정에서 A씨는 “절대 합의 못 해주니까, 1억 원 마련해 와”라고 말하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지만, 입원한 병원에 끈질기게 찾아가며 합의를 요구하였고, 결국 처벌불원서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법원에서는 본 변호인이 제출한 처벌불원서를 받고, 검사의 공소를 기각하였으며, 다행히도, 의뢰인께서는 혐의를 벗고, 자신의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의 경우 단순 교통사고였지만, 피해자의 완강한 태도로 인해 합의를 진행하지 못했고, 그로 인해 의뢰인께서는 5년의 징역형이 선고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혐의에 연루되어 합의를 진행해야 하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면, 홀로 대응하기보다는 성공사례가 풍부한 “교통사고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법적인 조력을 받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 사망사고, ‘무혐의’로 구제받은 사례]
'교통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통사고 12대 중과실, “선처받는 방법” 총정리! (0) 2024.12.05 신호위반 교통사고, ‘벌금형’으로 선처받은 해결사례 (0) 2024.12.04 교통사고 보상금, 1억 2,700만원 받은 성공사례 (1) 2024.12.02 음주측정불응죄, ‘집행유예’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2) 2024.11.29 교통사고 사망사고, ‘집행유예’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2) 2024.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