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주치상죄, ‘무혐의’로 사건 종결시킨 승소사례교통전문 2024. 10. 30. 14:00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집현전, “뺑소니 전문 김묘연 변호사”입니다.
“사법시험 제51회 출신, 15년 경력의 뺑소니 전문변호사”
“뺑소니와 관련하여 수없이 많은 경험이 실력을 보장하는 변호사”
“의뢰인에게 받은 감사 후기로 사건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변호사”
< 이 3가지 문장은 모두 “뺑소니 전문 김묘연 변호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
특히, “뺑소니 전문 김묘연 변호사”는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의뢰인을 돈이 아닌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만큼, 다른 법무법인과 개인 변호사에 비해 좋은 결과를 얻을 확률을 높일 수 있는데요.
< “뺑소니 전문 김묘연 변호사”는 교통범죄, 음주 사건만 전문으로 하는 변호사입니다. >
따라서, 뺑소니와 같은 교통범죄로 인해 고통받고 계신다면, 이에 대해 좋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라도 사건 초기부터 성공사례와 감사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뺑소니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김묘연 변호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도주치상죄, 특가법이 적용되어 가중처벌이 됩니다.
도주치상죄는 사고를 발생시켰음에도 적절한 구호조치 없이 사고 현장을 이탈하는 경우 성립되는 범죄로, 이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아 가중된 형량이 선고됩니다.
때문에, 특가법 도주치상 형량에 대해 살펴보면,
특가법 도주치상 (뺑소니 상해) : 1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
특가법 도주치사 (뺑소니 사망) : 최대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
이외에도 뺑소니와 함께 다른 범죄에 경합되는 경우, 이때는 법정형의 최대 50%가 가중되어 처벌될 수 있는 만큼, 실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을 꼭 명심하셔야 하는데요.
다만, 모든 형사사건이 그렇듯, 혐의에 연루된다고 처벌되는 것이 아니라 ‘도주의 고의성’이 충족되어야 처벌되며, 억울한 상황이라면, 본인의 행동이 이러한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다는 점을 소명해야 하는데요.
정리하자면, 사고 현장을 이탈하였지만, 사고가 발생한 지 인지하지 못했고, 도주할 고의성이 없었다는 점을 물적 증거로서 입증해야 한다는 의미이니, 이를 꼭 명심하시고, 사전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도주치상죄, ‘무혐의’로 사건 종결시킨 승소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이 글을 읽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뺑소니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뺑소니 사망, 무혐의로 구제받은 사례]
< 대표 성공사례 >
① 교통 사망사고 무죄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② 사망사고와 뺑소니 무혐의로 구제받은 사례
③ 교통사고 사망사건 무혐의 받아낸 성공사례
*더 많은 사례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도주치상죄, ‘무혐의’로 사건 종결시킨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개요 >>
의뢰인은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어린이집 교사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의뢰인은 늦은 저녁까지 일을 마치고, 집으로 귀가하던 중 피곤함으로 인해 빨간색 신호를 보지 못하고, 그대로 주행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때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던 고등학생 남자 아이를 차량으로 충격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피해자는 뇌진탕과 더불어 전치 6주에 달하는 상해를 입게 되는 사고를 발생시키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차량에서 내려 피해자에게 구호조치를 진행하였으며, 괜찮냐고 물어보고, 119에 신고할테니, 기다리라고 말하며 피해자 옆에 남아 있었지만, 그 당시 피해자는 자신은 괜찮으니 집으로 가겠다고 말하였는데요.
그리고 사건 발생 이후 온 친구들과 함께 걸어서 집으로 향했지만, 이것이 실수였습니다. 다음날 의뢰인은 특가법상 도주치상 혐의로 고소되었으니, 경찰서에 출석하여 조사받으라는 연락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음주뺑소니, 벌금형으로 선처받은 사례]
<< 뺑소니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조력 >>
이에 억울함을 토로하고자 의뢰인은 뺑소니변호사인 저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래서 본 변호인은 의뢰인이 억울하다는 점을 소명하기 위해 사건 발생 당시 블랙박스와 CCTV 및 보험접수 이력 등을 수집하여 “도주의 고의성이 없었다는 점”을 수사기관에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변호인의견서를 통해 의뢰인이 적색 신호에 차량을 운행하여 사고를 발생시킨 점은 인정하지만, 이후 피해자에게 적절한 구호조치를 하였다는 점을 강력히 주장하며, 무고함을 소명하였는데요.
더불어 의뢰인과 함께 경찰조사에 출석하여 불리한 진술을 막고, 상황을 유리하게 이끌어 갔으며, 추후 조서도 꼼꼼히 확인하는 등 뺑소니 혐의에 대해 무고함을 입증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 뺑소니 전문 김묘연 변호사의 결과 >>
그 결과 검찰에서는 본 변호인의 주장을 모두 받아들였고, 당시 의뢰인이 연루되었던 특가법상 도주치상 혐의에 대해 다행히도 ‘무혐의’를 선고하며,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안은 의뢰인께서 구호조치를 하였음에도 혐의에 연루되었던 만큼, “도주의 고의성이 없었다는 점”을 입증하는 것이 중요했지만, 이는 내적 마음이기에, 홀로 대응했다가는 자칫 혐의가 인정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뺑소니 혐의에 억울하게 연루되었고, 무고함을 입증하여,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뺑소니 전문 김묘연 변호사”에게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음주뺑소니, 벌금형으로 구제받은 해결사례]
'교통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사망사고, ‘무죄’로 사건 종결시킨 승소사례 (1) 2024.11.05 뺑소니 사망사고 형량, ‘무혐의’로 구제받은 승소사례 (0) 2024.11.01 교통사고 보험금, 1억 2,700만원 배상받은 승소사례 (2) 2024.10.29 음주운전 벌금, 법원에서 사건 종결시킨 승소사례 (2) 2024.10.25 음주측정거부 처벌, ‘집행유예’로 선처받은 해결사례 (0) 2024.10.24